종료

촌 사람도 누릴줄 안다

  • 제안기간: 2023.04.14. ~ 2023.04.21.
  • 작성자: 의리 빼면 시체
  • 작성일: 2023.04.14. 14:52
  • 조회수: 133

1. 일자리 및 소득

도시에 비해 일자리 소득 부분이 취약합니다.  일자리의 질이 낮고 종류가 제한적이며 정기적으로 일하는 일자리가 아닌비정기적이고 단기 일거리가 대부분입니다.  농촌 같은 경우 대부분 농업 관련 일거리가 많고 여성이 접근 할 수 있는 일거리는 제한적이고, 전공을 살려 취업할 만한 자리가 부족합니다. 

 

2, 주거 및 복지

농촌청년의 주택마련 어려움과 고쳐서 살만한 빈집 부족, 당장 들어가 살수 있는 전월세방 부족, 주거지 정보 부족 문제 해결이 필요합니다.

 

3. 기초생활 인프라가 도시에 비해 취약, 그 중에서도 불편한 교통 문제 해결이 필요합니다. 

농촌의 대부부의 교육,문화, 복지 등 삶의 질과 관련한 공공 서비스가 군청 및 읍 소재지 중심으로 제공되는데 교통이 해결 되지 않으면 모든 서비스에 접근이 불가능한 구조입니다.   농촌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경우 자동차가 없으면 거의 고립된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고 , 차를 가진 청년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급여로 차량 유지비를 충당하는것도 어려운 부분입니다.

 

4. .의료기관

 여성의 경우 여성질환(생리불순, 생리통, 월경장애, 질염)에 대한 적절한 치료가 중요한데,  농촌과 도시 청년 모두 여성 질환을 갖고 있는 비율과 병원을 방문한 경험도 비슷한 수치라고 힙니다. 그러나 농촌 여성은 접근 가능한 병원이 없기 때문에 참거나 멀리까지 나가서 진료를 보고 오는 식으로 해결을 하고 있습니다. 

농촌 여성들도 산부인과 병원이나 산후조리원 설치와 같은 근본적 해결은 어렵다고 보지만 지원을 마련하는 노력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의료시설 이용 이동 비용 지원 같은 정책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공감

1명이 공감합니다.

0 / 1,000

댓글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