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에게 복지시설이 필요해요

  • 제안기간: 2023.04.16. ~ 2023.04.23.
  • 작성자: 열무아빠
  • 작성일: 2023.04.16. 12:53
  • 조회수: 100

저는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입니다.

외진 곳에 위치한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면 항상 기숙사 학생들이 마음에 걸립니다.

가장 큰 문제점이 주변에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이 하나도 없는 것입니다.

한창 뛰어놀고 친구들하고 추억을 만들어야 하는 시기에 기숙사 생활관에 들어가 휴대폰을 만지거나 잠을 자거나 조금 활발한 학생들은 운동장이나 체육관에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학생들에게 무엇이 가장 필요하냐고 물어보면 항상 코인노래방이나 당구장, PC방 등 시내에서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을 말하곤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즐기기 위해서는 시내까지 나가야하고 학교에서 시내까지 왕복 1시간이 걸리며 시내 버스도 많지 않아 학교로 복귀할 수 있는 버스가 많이 없는 상황입니다. 특히나 학생들이 이동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문제도 놓칠 수 없습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공간을 마련해보고자 노력은 하고 있지만 항상 예산과 공간 부족이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공간 구성을 제안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학교주변에 비어있는 집이나 건물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그러한 건물들을 매입하여 학생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복지시설로 리모델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는 놀고있는 밭이나 땅들을 매입하여 새롭게 건물을 짓는다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시설을 제공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기숙사 학생들에게 필요한 복지시설이 만들어진다면 제일 먼저 학생들이 기숙사 안에서 휴대폰만 만지고 잠만 자는 그러한 무기력한 생활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으로 학교 주변에 그러한 복지시설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학교 입장에서는 학생들 모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감

2명이 공감합니다.

0 / 1,000

댓글 ( 0 )